NEWS

20180522

효석문화예술촌 개장준비

효석문화예술촌이 조경공사와 함께 막바지 개장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지난 폭우에 토사가 유실되어 조경공사에 차질이 생겨 다소 지체되고 있습니다.  대지가 지금은 속살을 드러내고 있지만 9월 메밀꽃이 만발하여 하얀 옷을 입을 때를 상상해 봅니다.

JHY에서 토목, 건축, 조경을 통합적으로 고민한 첫 프로젝트로,  상징으로의 건축과 대지풍경이(Landscape Architecture) 아닌 대지를 대상으로한 대지건축(Land Architecture)을 밀도있게 고민했습니다. 다소 비현실적인 당나귀는 ‘메밀꽃 필 무렵’ 소설 속에서 두 주인공을 연결하듯이,  이효석과 우리를 연결해주는 매개체가 됩니다. JHY에서 설계한 내용과 다소 차이가 있어 직접 제작하지 못 한 아쉬움이 많이 남습니다.

내곡동 The East Garden에서 토목, 건축, 조경을 통합한 프로젝트를 다시 한번 진행하고 있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20180514

중곡동 다중주택 _ Duplex 'The White Crane' 계획설계 확정

중곡동 다중주택인 Duplex ‘The White Crane’의 계획설계가 확정되었습니다.

복층구조로 전세대 다락을 갖아 공간활용도 극대화 되도록 계획하였습니다.

고저차가 큰 비정형의 대지에서 ‘건축물의 높이제한’ 규제를 이용해 디자인 된 ‘The White Crane’은 용마산을 향해 비상하는 모습을 갖습니다.

앞으로 건축허가와 실시설계를 진행하며 완성도 높은 다중주택으로 발전시킬 예정입니다.

 

More Photos

20180409

JHY 홈페이지 개편

JHY 웹페이지를 개편하였습니다. 건축사사무소와 JHY조형의 업무와 프로젝트를 포괄하며, PC와 모바일 양쪽에서 프로젝트를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사용자친화적인 개편을 이루었습니다. JHY는 개편한 웹페이지를 기반으로 더욱 향상된 건축서비스를 제공해 드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리뉴얼 작업은 디자인홈의 김현구 대표님께서 수고해 주셨습니다.

20180209

12 OLYMPIC FLAME 점등

JHY에서 설계 제작 설치를 완료한 12 OLYMPIC FLAME이 동계올림픽이 한창인 대관령면 눈꽃광장을 환하게 비추고 있습니다. 기존의 교통로터리를 올림픽기간 축제의 광장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JHY에서 계획제안한 눈꽃광장에 12개의 경관조명 상징조형물이 더해져 대관령면의 포토존이 되어가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눈꽃광장과 더불어 성공적인 평창 동계올림픽으로 마무리되길 기원합니다.

20171220

웰비뇨기과의원 대전 대전웰비뇨기과 인테리어 준공

대전웰비뇨기과병원이 40일간의 공사기간을 거쳐 오픈하였습니다. 대전웰 병원은 JHY에서 만든 세 번째 병원으로 비뇨기과 병원의 전문성과 최상의 의료시설을 조화시켜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디자인 되었습니다.
짧은 공사기간에도 설계팀과 시공팀의 팀웍으로 알루미늄루버 금형제작 및 압출 등 맞춤디자인을 무리없이 수행하였습니다.
현장에서 고생한 한정민 대리와 여러 협력업체에 감사드립니다.

Related Project

20171108

송파야간명소화사업 점등식

송파야간명소화사업 준공식이 8일 밤 열렸습니다. 5개월간 설계,제작, 시공을 JHY건축사사무소와 (주)JHY조형이 협업하여 완료했습니다. ‘한성백제의 빛’이라는 이름을 갖게된 8개의 조형물은 88 올림픽 기념공원인 평화의 광장에 새로운 빛을 밝히며 다소 어둡고 황량한 야간 평화의 광장에 활력을 주며 빛, 바람, 안개를 표현합니다.

20180502

중곡동 다중주택 설계

중곡역 역세권에 위치하는 다중주택 설계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대지는 비정형으로 좋은 전망과 용마산의 풍부한 녹음을 등지고 있습니다.   JHY는 다중주택의 새로운 전형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JHY를 신뢰하고 계약을 체결해 주신 김영민 대표님께 감사드립니다.

 

20180315

청라 단독주택 납품

청라 단독주택 실시설계를 완료하였습니다.

DAILY LOG

20180527

The East Garden _ 내곡동 단독주택 2층 가벽 형틀 공사

2층 가벽부분 형틀공사를 하였습니다. 내곡동 The East Garden은 가벽과 슬라브 레벨 단차가 많아 형틀 공사에 다소 많은 시간이 소요되고 있습니다.

사용자 위주의 설계는 시공 난이도를 높이지만,  공간 활용과 전체적 완성도를 위하여 필요하기에 JHY에서는 지속적으로 추구하고 있습니다.

JHY에서는 설계,시공을 통합적으로 수행하기에 재시공 0%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Related Project
More Photos

20180526

The East Garden _ 내곡동 단독주택 2층 슬라브 철근공사

2층 슬라브 철근 공사를 하였습니다.  HD10 , HD13 철근으로 설계되었습니다.

철근 간격을 꼼곰하게 확인하며 작업하였습니다.

Related Project
More Photos

20180525

The East Garden _ 내곡동 단독주택 2층 보 및 슬라브 철근공사

2층 슬라브와 보 철근공사를 했습니다. 여러 레벨의 보가 있어 덧살 및 철근 정착에 주안점을 두고 시공하였습니다.

스트럽을 꼼꼼하게 확인하며 시공하였고, 슬라브에 HD13, HD10이 사용되는 곳을 구분하여 시공하였습니다.

설비는 철근 공사 전 배관 슬리브 작업을 하였습니다.

Related Project
More Photos

20180524

The East Garden _ 내곡동 단독주택 2층 슬라브 형틀 및 철근 공사

슬라브 및 보 철근공사를 위해 크레인을 이용해 자재를 운반하였습니다. 협소한 막다른도로 사정을 고려하여 크레인을 이용하여 자재를 효율적으로 운반하였습니다.

부족한 D13 철근 4톤을 추가로 반입하여 철근 가공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전기, 통신 배관작업과 설비 슬리브 작업도 병행하였습니다.

내일부터 본격적인 슬라브 철근작업에 들어갑니다.

Related Project
More Photos

20180523

The East Garden _ 내곡동 단독주택 2층 슬라브 및 보 형틀공사

2층 슬라브 및 보 형틀작업을 하였습니다. 4개의 레벨이 있어 매우 복잡한 구조입니다.

우천과 공휴일 관계로 작업을 많이 못 했습니다. 서둘러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4.7미터가 조금 넘는 1층 층고와 4개 레벨로 만들어지는 다양한 보의 크기와 가벽은 작업의 난이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콘크리트 타설 시 형틀이 변형되지 않게 안전하게 작업하고 있습니다.

 

Related Project
More Phot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