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비뇨기과의원 대전

Daejeon Well Urology Hospital, 2017

대전웰 비뇨기과는 세종 웰피부비뇨기과에 이어 세 번째 작업이다. 1년이라는 시간을 두고 연속된 웰비뇨기과 작업은 비뇨기과 병원이 추구하는 의료서비스 가치와 외연의 확대를 성취하기 위해 계획되었다.

대전웰 병원은 넉넉한 홀을 두어 환자들이 편안하게 대기하며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배려했다. 전면 책장은 환자들의 관심을 끄는 책과 정보로 채워지고 편안한 암체어와 함께 대기시 지루함을 덜어준다. 출입구 초입에 배치한 인포데스크는 환자들과 쉽게 소통할 수 있게 모니터를 테이블에 빌트인하고 앉은 높이를 올렸다. 간호사는 환자와 눈을 맞추며 지속적으로 상태를 모니터링해 최고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2개의 수술실은 전문화된 조명 시스템과 급배기 시스템으로 무균실을 성취하였고, 전도성타일과 항시 전력공급기를 통해 최고의 의료환경을 제공한다. 목재흡음보드가 설치된 쇄석기실은 편안한 분위기를 만들며 파쇄시 발생하는 소음을 흡수한다. 방사선실과 연계된 쇄석기실은 환자의 동선을 최적화하며 효율적인 의료환경을 만든다. 4개의 입원실은 개별 냉난방, 화장실, 샤워실이 준비되어 가족이 함께 쾌적한 환경에서 회복할 수 있게 배려했다.

공용공간 천장에 설치된 루버는 조명시스템과 연동 될 수 있게 단면을 맞춤 디자인해 주문 제작했고, 천정 속 공간은 백색으로 도장해 낮은 층고의 답답함을 최소화 했다.

PROJECT LOG

20171221

가구공사 및 마무리

인포데스크 대리석 작업과 주문제작한 가구가 설치되기 시작했습니다. 그 밖에 조명기구설치, 샤워실 부스설치, 실명 안내판, 가구 셋팅 등 대전웰 병원의 마무리공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약 한달간의 공사가 끝이 보입니다.

Related Project
More Photos

20171220

대전웰비뇨기과 인테리어 준공

대전웰비뇨기과병원이 40일간의 공사기간을 거쳐 오픈하였습니다. 대전웰 병원은 JHY에서 만든 세 번째 병원으로 비뇨기과 병원의 전문성과 최상의 의료시설을 조화시켜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디자인 되었습니다.
짧은 공사기간에도 설계팀과 시공팀의 팀웍으로 알루미늄루버 금형제작 및 압출 등 맞춤디자인을 무리없이 수행하였습니다.
현장에서 고생한 한정민 대리와 여러 협력업체에 감사드립니다.

Related Project

20171218

루버공사

루버공사가 시작됐습니다. 공용공간 천장에 설치된 루버는 조명시스템과 연동될 수 있게 단면을 맞춤 제작했습니다. 암수 구조로 압출하여 현장에서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도록 JHY에서 주문제작한 제품입니다. 루버 사이로 은은한 조명 빛이 흘러내려와 공간의 분위기를 한층 더 풍성하게 만듭니다. 세종병원에서도 선보인 웰비뇨기과의 시그니쳐 천정루버는 대전점에 맞추어 변형 적용되었습니다.

Related Project
More Photos

20171216

도배 및 바닥공사

도배, 필름, 바닥공사가 시작됐습니다. 먼저 벽면을 다듬고 초배지를 붙여 말리는 작업부터 진행됩니다. 그 다음 실측한 사이즈에 맞게 재단하여 풀을 발라 숙성시킨 뒤 시공되어 시간이 필요했던 공사였습니다. 수술실 바닥은 정전기 방지를 위해 전도성 타일로 시공했습니다.

Related Project
More Photos

20171208

타일공사

이번공사의 주 마감재인 타일공사가 시작됐습니다. 수직· 수평의 기준점을 잡고 간격을 맞춰 타일을 부착해갑니다. 외부용 타일을 공용부분과 복도에 사용함으로써 넓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벽은 3가지 사이즈의 타일을 조화롭게 배치하였고, 바닥은 2가지 색상의 타일을 사용했습니다.

Related Project
More Photos

20171204

도장공사

목공사가 끝날 무렵, 도장공사의 기초 작업인 보양 및 퍼티작업이 시작됐습니다. 문틀과 문은 내·외부 마감재 색상에 맞춰 2가지 색상으로 도장하고, 천장은 화이트계열의 색상으로 도장하여 밝고 깨끗하게 정돈된 효과를 가져왔습니다. 복도는 따뜻한 느낌의 베이비핑크빛 색상과 화이트 색상으로 뿜칠 시공하였습니다. 밋밋할 수 있는 벽에 텍스쳐를 더해 공간의 분위기를 완성시켰습니다.

Related Project
More Photos

20171123

목공사

경량공사가 순식간에 끝이 나고 목공사가 시작됐습니다. 목공사는 맨 처음 각 실의 문틀을 잡고 실측해서 문짝을 주문합니다. 그 사이 홀, 화장실, 복도에 들어가는 붙박이 가구가 제작됩니다. 쇄석실과 X-Ray실은 방사선 차폐공사(납판, 납문, 연유리 설치)와 소음을 최소화하기 위해 목재흡음판 공사가 진행되었습니다. 경량공사 때와 같이 전기공사, 설비공사, 덕트공사, 소방공사, 방수공사가 함께 진행됩니다.

Related Project
More Photos

20171119

경량공사

인테리어 공사의 첫 시작, 경량공사가 시작됐습니다. 기초를 잘 잡아야 마무리가 깔끔하고 공정이 빨리 진행됩니다. 경량 벽체사이에는 방음, 단열효과를 위해 방음재를 넣어 시공합니다. 벽체 안에 매립해야할 배선 및 배관 등 전기와 설비공사도 병행되고 있습니다.

Related Project
More Photos